‘109억 건물주’ 양세형 “엄마에게 상가 선물” (옥문아)

입력 2024-01-09 09: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9억 건물주’ 양세형 “엄마에게 상가 선물” (옥문아)

시 쓰는 개그맨 양세형이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다.

10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대세 코미디언에서 시인으로 변신한 양세형이 단독 게스트로 함께한다.

최근 100억 원대 건물주가 돼 화제를 모은 양세형은 녹화 당시 옥탑방 MC들로부터 축하와 부러움을 한 몸에 받으며 건물주가 된 기분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는 “계약금을 보내기 전 심장이 두근거렸다. 내가 정말 이 건물을 사는 게 맞는지 실감이 안 났는데,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나니까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건물을 사기 전 임장만 무려 100군데 이상 봤다며 남다른 노력에 대해서도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양세형은 “그 동네를 매일 가보고 주위를 많이 둘러봤다. 원래 지하철역에서 도보 8분 거리인데 내 건물이 되고 나니까 나도 모르게 걸음이 빨라져 단 4분대를 찍게 됐다”고 고백했다.

이어 양세형은 어머님께 해드린 통 큰 효도 플렉스를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어머님께 용돈을 드리냐는 질문에 “어머니께서 동생 세찬이가 준 카드를 쓰고 계시고, 저는 상가를 해드린 게 있어서 거기서 나오는 월세로 생활하신다”고 말했다. 양세형-양세찬 형제의 용돈 카드, 상가 선물에도 불구하고 어머님께서는 두 아들한테만 의존하지 않으시고, 아직도 도배일을 하고 계신 것으로 밝혀져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양세형은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져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멋있는 40살이 되기 위한 목표 중 하나가 억대 기부하기여서, 조금씩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며 어머님을 위한 효도뿐만 아니라 이웃에도 훈훈한 선행을 실천 중인 것으로 밝혀져 감동을 더했다.

2주 만에 초판 완판을 기록한 첫 시집의 인세도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양세형은 “내 시집을 읽으시는 분들도 이 책을 사면 기부한다는 느낌이 들 경우, 더 마음 따뜻하게 읽으실 수 있을 것 같아 전액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109억 건물주’로 진정한 자수성가로 등극한 양세형이 어머님께 해드린 통 큰 효도 플렉스는 1월 10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