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 “라포엠 박기훈과 배틀 자존심 상해” 댄스 부심 (불후의 명곡)

입력 2024-02-17 11: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불후의 명곡’ 김기태가 라포엠 박기훈과 비교를 거부하며 댄스 자부심을 뿜어낸다.

KBS2 ‘불후의 명곡’(연출 박민정 박형근 김성민 박영광)은 무려 58주 동시간 1위로 ‘土불후천하’를 이어가고 있는 최강 예능 프로그램. 오늘(17일) 방송되는 645회는 ‘아티스트 조영남 편’ 2부가 전파를 탄다.

김기태는 앞서 스테파니와 함께 꾸민 방탄소년단 ‘Fake Love’의 퍼포먼스에 대한 칭찬이 나오자 “제가 평소에 계속 말하지 않았나. 이렇게까지 춤을 못 추지 않는다”고 운을 뗀다. 그는 “제가 라포엠 박기훈과 자꾸 붙으면서 자존심이 상했다”며 “연습하면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하며 박기훈과 자존심을 건 댄스 대결을 이어간다는 전언이다.


이번 무대 녹화 하루 전까지 편곡에 힘을 쏟은 김기태는 남다른 우승 집념을 보인다. MC 이찬원은 “편곡자의 완성 버전이 나왔는데 김기태가 작업실을 찾아가서 밤새 뒤집었다더라”며 “제가 편곡자를 잘 아는데 김기태 욕을 욕을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

“오늘 김기태 팀이 대기실을 전세 냈다더라”는 이찬원의 말에 김기태는 “글쎄요. 저도 잘 모르겠는데”라고 시치미를 뚝 떼더니 “풍성해 보이고 싶어서 한 30분 모셨다”고 이번 편 최다 외부주자 동원 사실을 털어놓는다. 이에 몽니 김신의는 “그러면 노래 안 불러도 되는 거 아니냐”며 견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는 후문이다.

한편 조영남은 대중음악과 성악을 접목시켜 자신만의 장르를 개척한 크로스오버 아티스트의 원조로 꼽힌다. 성악을 기반으로 한 가창력에 대중적 요소를 갖춘 음악들을 선보여 반향을 일으켰다. ‘딜라일라’, ‘화개장터’, ‘모란동백’, ‘사랑 없인 못 살아요’, ‘그대 그리고 나’ 등 다양한 히트곡을 보유했다.

‘아티스트 조영남 편’ 1부는 지난주 설 연휴 안방을 찾아 한 자리에 모인 가족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이어진 오늘 2부 방송에서도 스펙터클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가 예고돼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진=KBS2 ‘불후의 명곡’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