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젠데이아도 ‘듄친자’…‘듄: 파트2’ 더 강렬한 액션과 스케일 (종합)[DA:현장]

입력 2024-02-21 15: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티모시→젠데이아도 ‘듄친자’…‘듄: 파트2’ 더 강렬한 액션과 스케일 (종합)[DA:현장]

관객뿐 아니라 감독도 배우도 모두 ‘듄친자(듄에 미친 자)’다. 전편보다 더 방대한 세계관과 강렬한 액션을 자랑하는 ‘듄: 파트2’의 개봉을 앞두고 영화의 주역들이 한국을 찾았다.

21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영화 ‘듄: 파트2’ 내한 프레스 컨퍼런스. 이날 행사에는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오스틴 버틀러, 스텔란 스카스가드와 드니 빌뇌브 감독이 참석했다.

지난 2019년 ‘더킹 헨리5세’로 부산국제영화제에 방문하고 5년 만에 두 번째 내한한 티모시 샬라메.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웡카’에 이어 ‘듄: 파트2’로 2연타 흥행을 노리는 그는 “한국에 두 번째로 방문했는데 한국에 오게 돼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더킹 헨리5세’와 더불어 ‘윙카’ ‘듄: 파트2’ 등 출연작을 사랑해주시고 전세계 어느 곳보다 환대해준 한국에 정말 깊이 감사드린다”고 내한 소감을 밝혔다.

젠데이아와 오스틴 버틀러, 스텔란 스카스가드는 이번이 첫 내한이다. 먼저 젠데이아는 “한국에 처음 왔는데 너무나 놀랍다. 행운이라는 생각이 든다. 공항에 내리자마자 수많은 팬들이 너무나 따뜻하게 환대해주시더라. 직접 그린 그림 선물도 해주셨다. 환대에 내 마음도 따뜻해졌다. 한국에 올 수 있게 돼 기쁘다. 자랑스러운 작품과 함께해 더욱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그는 “공항에서 너무나 많은 분들이 정말 많은 편지를 주셨는데 아직 다 읽지는 못했다.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데 드디어 서로 마주한다는 것 자체가 아름다운 것 같다. 특별한 유대감이 느껴지더라. 직접 쓴 편지와 선물, 맛있는 과자도 많이 주셨다. 너무 기뻤다. 따뜻하게 맞이해주신 팬들을 그 어디에서도 본 적 없다. 우리 엄마 집에 가도 그렇게 맞이해주시지 않는다. 그래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더라”면서 “오래 머물고 싶은데 아쉽지만 최대한 있는 동안 한국을 많이 보고 많은 것을 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스틴 버틀러는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의 말에 동의한다. 공항에 내리자마자 팬 분들이 너무나 따뜻하고 친절하고 열렬하게 환대해주셨다. 한국 영화를 정말 좋아하고 항상 한국에 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방문해 기쁘다”고 말했다.

뒤늦은 일정으로 입국했다는 스텔란 스카스가드는 “나는 늦게 와서 공항이 텅텅 비어 있었다. 팬들은 없었지만 좋은 관계자분들이 챙겨주셨다”면서 “한국 음식을 정말 좋아한다. 짧게 3일 밖에 없어서 슬프다고 생각한다. 최대한 많이 먹으려고 한다”고 너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해 12월 사전 내한한데 이어 두 달 만에 다시 한국을 찾은 드니 빌뇌브 감독은 “진정한 시네필의 국가에 ‘듄: 파트2’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프랭크 허버트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가게 되는 액션 블록버스터. 2021년 10월 개봉한 ‘듄: 파트1’의 후속작으로 지난해 11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할리우드 노조 파업의 여파로 연기, 오는 2월 28일 국내 개봉한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원작 소설에 충실해 영화를 만들려고 했다. 원작은 카리스마가 넘치는 지도자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듄: 파트2’는 이 청년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리는데 유전적인 모습을 다 버리고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자유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원작 소설의 폴이 우상시되자 프랭크 허버트가 추가 소설까지 선보이며 ‘영웅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작자의 의도를 충실하게 영화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이를 위해 프레멘 사회의 갈등을 강조하면 좋을 것 같았다”고 부연했다.

스텔란 스카스가드 또한 “소설 속 경고의 메시지가 잘 전달되어야 할 것 같다. 우리 작품은 종교에 대해 비판적인 면모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거들었다.


폴을 연기한 티모시 샬라메도 두 사람의 말에 동의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드니 빌뇌브 감독님을 만나기 전에 원작 소설을 읽었다. 원작 속 폴이 영웅으로 비춰지는 건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폴이 때로는 페이드 로타(오스틴 버틀러)에 비해 윤리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그 또한 인정욕이 있고, 챠니(젠데이아)와의 관계를 이어가고 싶어하지만 어두운 시기 폭력적이고 좋지 않은 모습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듄: 파트2’에는 먼저 ‘폴’ 역의 티모시 샬라메를 비롯해 ‘챠니’ 역의 젠데이아, ‘레이디 제시카’ 역의 레베카 퍼거슨, ‘거니’ 역의 조슈 브롤린, ‘라반’ 역의 데이브 바티스타, ‘하코넨 남작’ 역의 스텔란 스카스가드, ‘스틸가’ 역의 하비에르 바르뎀까지 ‘듄’에서 활약한 반가운 얼굴들이 함께한다.

새로운 얼굴들도 기대를 모은다. 오스틴 버틀러가 하코넨 가문의 후계자이자 잔혹한 검사 ‘페이드 로타’ 역으로 역대급 캐릭터 변신을 예고한다. 플로렌스 퓨는 황제의 딸인 ‘이룰란 공주’ 역을, 레아 세이두가 ‘레이디 마고트’ 역을 맡았다.


배우들은 입을 모아 드니 빌뇌브 감독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티모시 샬라메는 “앞선 파트1의 흥행은 모두 감독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원작의 열정을 영화에 고스란히 담아주셨다”면서 “감독님의 대단한 영화적 커리어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폴이라는 인물을 나에게 주셔서 영광스럽다. 폴을 연기하면서 탐구하고, 정신적으로 절제하고, 수많은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에서 느낀 모든 것들에 감사하다”고 존경심을 표했다. 대척점에서 호흡을 맞춘 오스틴 버틀러에 대해서도 “그가 페이드 로타에 불어넣은 생기는 나에게도 엄청난 영감을 줬다. 전편도 자신감 있었는데 캐스팅 테이블에서 오스틴을 보자마자 영감을 받았고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극찬했다.

젠데이아는 “감독님 덕분에 원작 소설을 알게 됐다. 그가 얼마나 열정적인지, 책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가 대본에서도 영화에서도 잘 드러난다고 생각한다. ‘듄’ 유니버스의 일원이 된 것에 영광과 책임감을 느낀다. 나도 이 유니버스와 사랑에 빠졌다.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 느낌”이라고 고백했다.

오스틴 버틀러는 “‘듄’ 유니버스에 몰입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원작 소설을 다시 읽으니 또 다른 느낌이더라. 파트1도 여러번 봤다. 드니 빌뇌브 감독이 소설을 어떻게 해석했고, 배우들이 어떤 좋은 연기를 보여줬는지 확인하고 내가 그 일원이 될 수 있어서 정말 흥분됐다. 파트2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배우들의 극찬에도 드니 빌뇌브 감독은 겸손함을 잃지 않았다. 그는 “영화를 만드는 영화인으로서 ‘듄: 파트2’는 전편보다 훨씬 강하다. 액션도 많다. 액션이 정말 많아서 내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힘든 과제였다. ‘듄: 파트2’를 만들면서 겸손해지더라”고 전했다.

‘듄: 파트2’ 배우진과 드니 빌뇌브 감독은 내한 기자회견에 이어 22일 저녁 한국 팬들을 직접 만난다. 이들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되는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며 해당 행사는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TikTok을 통해 단독 온라인 생중계된다. 레드카펫 이후에는 CGV 영등포 무대인사를 가지고 영화를 미리 관람하는 관객들과 만나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이밖에도 티모시 살랴메의 EBS 캐릭터 펭수와의 콘텐츠와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 논의도 긍정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역들의 내한으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굴 ‘듄: 파트2’는 오는 2월 28일 국내 개봉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주현희 스포츠동아 기자 teth114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