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전통예술관, 무형문화재 ‘전통문화 체험교실’ 운영

입력 2024-03-10 15: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통문화 체험교실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시

무형문화재 장인 8명 참여
교육비·재료비 모두 무료
전통공예 시민에게 직접 전수
부산시가 오는 4~11월 부산전통예술관에서 무형문화재 ‘전통문화 체험교실’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2024년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시는 지난 2020년도부터 5년 연속 무형문화재 기능 분야 전승 보전을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예술관은 문화재청으로부터 지난 2022~2023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시민이 자수장, 사기장, 불화장, 화혜장, 선화, 지연장, 전각장, 동장각장 등 부산 무형문화재 8인의 장인과 함께 전통공예 체험을 통한 부산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장신구만들기 ▲단청문양그리기 ▲전통도자기만들기 ▲전통꽃신만들기 ▲선서화그리기 ▲나무책깔피만들기 ▲전통연만들기 ▲나무키링만들기로 참여자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고품격의 개인 작품을 만들어 소장할 수 있다.

매월 1일부터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부산전통예술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단체수업도 가능하며 교육담당자와 사전협의를 통한 외부 방문 교육도 진행한다. 교육비와 재료비 모두 무료며 교육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전통예술관 홈페이지·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