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챗봇’ 서비스 도입

입력 2024-03-11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 응대와 간편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동안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아우디 차량정보,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정보, 차량 경고등 안내, 차량내 여러 기능의 사용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지속적인 보완 및 개선 작업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 외에도 아우디 코리아는 현재 다양한 A/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4년식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아우디 차량 구매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무상 소모품 정비 쿠폰 CSP에 3년간 총 편도 6회의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주요 불만 요소였던 A/S센터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 점검 및 서비스를 예약을 할 수 있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Extended Service Package)와 CSP(Car Service Plus)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만료 사전 안내’를 운영 중이다.

원성열 스포츠동아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