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기초학력 지원강사제로 학력체인지 나서

입력 2024-03-21 16: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초등학교와 희망 중·고등학교 운영
학습 결손 예방과 기초학력 보장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학습 결손 예방과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관내 모든 초등학교와 희망 중·고등학교에 기초학력 강사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초학력 지원 강사란 정규 교육과정 시간에 학생 한 명 한 명의 특성과 학습 속도에 맞는 수업으로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책임질 수 있도록 담임·교과 교사와 협력해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강사를 말한다.

기초학력 지원 강사는 ▲담임·교과 교사와 협력 수업 ▲학생 맞춤 수업을 위한 사전·사후 협의 ▲학습지원 대상 학생 개별 맞춤형 지도와 성장 이력 관리로 학생들을 돕는다.

교당 1~4명의 강사가 배치돼 주당 14시간 협력 수업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50명 늘어난 총 470명의 강사가 학생들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올해 1월 출범한 학교 행정 지원본부에서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공고, 서류 접수, 서류 심사, 면접 심사 등 단계별로 지원해 학교 현장의 채용 업무 부담을 크게 덜어줬다.

부산학력개발원은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와 지원 강사 역량 강화 연수와 함께 지속적 컨설팅을 통해 기초학력 지원강사제가 학교 현장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만족도 조사와 성과 공유해 운영에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서는 정규수업 안에서 학습 결손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기초학력 지원강사제가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력이 신장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