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메시지 확실한 앨범, 멤버들 아이디어 多”

입력 2024-03-25 14: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T 드림 “메시지 확실한 앨범, 멤버들 아이디어 多”

그룹 NCT 드림이 새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마크는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워커홀에서 진행된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총 6곡이 수록됐는데 메시지가 확실한 앨범인 것 같다. 여태까지 NCT 드림으로서 데뷔부터 꿈과 희망을 주는 팀이었는데 이번에는 꿈이 없는 친구들에게도 메시지를 전해보자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앨범 제작 과정에서 멤버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갔다고. 제노는 “런쥔을 비롯해 멤버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갔다”고 밝혔다.

런쥔은 “트레일러 비디오를 찍을 때도 발만 상처투성이로 찍은 사진이 있다. 사람마다 자신의 위치에서 생활할 때 아무렇지 않고 깔끔해보이지만 어딘가에는 상처가 있다는 것을 공감하면서 만들었다. 타이틀곡 ‘스무디’에도 외부에서 들어오는 안 좋은 메시지를 우리는 신경 쓰지 않고 갈아마시겠다는 느낌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은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인해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그렸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고민과 아픔을 공감하고,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이다.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메시지를 자신감 있게 담았다. 앨범은 오늘 오후 6시 음원과 음반으로 발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