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톤스, 20주년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라이더스’

입력 2024-04-05 0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안테나]

밴드 페퍼톤스(PEPPERTONES/신재평, 이장원)가 20주년 앨범 'Twenty Plenty'(트웬티 플렌티)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는 CD 1 'SURPRISE!!'와 CD 2 '<<REWIND'의 곡명이 손글씨로 쓰여진 가운데, 두 멤버의 증명사진도 담겨 눈길을 끈다.

2CD로 구성된 이번 앨범을 통해 페퍼톤스는 신곡과 함께 리메이크 곡들을 들려준다. 먼저, CD 1 'SURPRISE!!'에는 다양한 뮤지션들이 페퍼톤스의 대표곡을 새롭게 재해석한 10개 트랙이 담긴다. 잔나비, LUCY, 나상현씨밴드, 유다빈밴드, 스텔라장, 권순관 등이 참여 아티스트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같은 소속사인 이진아와 드래곤포니(Dragon Pony)의 이름도 찾아볼 수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CD 2 '<<REWIND'에는 타이틀곡 '라이더스'를 비롯해 'rewind', '코치', '불쑥', 'dive!', '스퀴즈번트', '왜냐면..', 'home', '늦여름하늘' 등 페퍼톤스의 반가운 신곡 9곡과 지난해 3월 발매한 'Freshman'의 리믹스 버전이 함께 수록된다. 독보적인 감성으로 20년간 탄탄한 음악 세계를 구축해 온 페퍼톤스의 신곡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wenty Plenty'는 페퍼톤스가 지난 2022년 9월 'Thousand Years' 발매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데뷔 후 지금까지 멈추지 않고 달려온 페퍼톤스의 음악을 기억하고, 다음 걸음을 향한 새로운 숨을 불어넣을 앨범을 예고한다.

페퍼톤스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주년 기념 앨범 'Twenty Plenty'를 발매한 뒤, 6월 22~23일 양일간 데뷔 20주년 단독 공연 'Party Plenty'를 개최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