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게임콘텐츠 멀티 부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24-04-30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청 전경.

기업별 수요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 구축
목표시장 진출 위한 지원 분야 자유 선택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 우수 게임콘텐츠의 성공적인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게임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게임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사업은 지역 게임기업이 목표시장 진출에 필요한 지원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기획·시도한 사업으로 기업별 수요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 사업은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통해 추진한다.

게임성 개선·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고도화’ 분야와 성공적 출시·목표시장 공략을 위한 게임 상용화 분야로 나눠지며 올해 상·하반기를 통틀어 20개 게임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 고도화 분야는 출시 1년 미만의 게임콘텐츠 또는 상용화 단계 직전의 완성도를 갖춘 게임콘텐츠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13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게임 상용화 분야는 기존 출시를 완료했으나 신규 국가에 추가로 출시를 희망하는 게임콘텐츠 또는 올해 8월 내 출시가 가능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중간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시는 ▲그래픽 ▲배경음악 ▲성우 녹음 ▲게임품질 개선·포커스 그룹 테스트 ▲번역·현지화 ▲게임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기업이 세계 시장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 게임콘텐츠의 안정적인 세계 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통한 기업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내달 13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하반기 공고는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심재민 시 문화체육국장은 “앞으로도 게임업계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부산 게임이 세계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지원 정책을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