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천정배 회동 "千 신당 합류? 고민 지점 정확히 일치 하지만 …" 말 아껴

입력 2015-12-24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권은희 천정배 회동 "千 신당 합류? 고민 지점 정확히 일치 하지만 …" 말 아껴

24일 오전 새정치민주연합 탈당이 예상되는 권은희 의원이 천정배 의원과 만났다.

권은희 의원은 천정배 의원과의 면담 직후 “저의 가치를 응원하고 지지하면서 신뢰를 보여준 천정배 의원에게 현 상황의 고민과 답변을 듣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에 천정배 의원은 “여러 어려운 선택의 기로에 서서 깊은 대화를 했다. 우리나라와 지역을 위해 마땅히 가야 할 길로 가라고 나이 많은 선배로서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요새 광주와 호남에서 ‘뉴DJ’를 찾고 있고 뉴DJ의 맨 앞에 서 있는 한 분이 권은희 의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입당 제안으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천정배 의원은 “제 입장에서야 권은희 의원이 함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라면서도 “ 이번 만남의 의미는 제 입장보다는 권은희 의원 입장에서 조언을 하는 것”이라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권은희 의원도 “천정배 의원이 새정치민주연합 변화의 필요성을 제기한 고민의 지점과 저와 제 지역(광주)이 고민하는 지점들이 정확하게 같다”면서도 “(영입 등과 관련한)구체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권은희 의원이 합류하게 되면 ‘천(千) 신당’ 측에 영입된 1호 현역의원이 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권은희 천정배 회동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