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탄핵 반대 의원 공개’에 반발한 민경욱에 “째째하게 굴지말라”

입력 2016-12-01 17: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청래, ‘탄핵 반대 의원 공개’에 반발한 민경욱에 “째째하게 굴지말라”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하자 표 의원을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고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한 민경욱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을 비난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1일 자신의 트위터에 “당신의 웃음이 부끄럽습니다. 당신의 변명이 가증스럽습니다. 당신의 발끈이 우스워보입니다. 탄핵에 반대하려거든 용감하게 공개표명하세요. 째째하게 굴지 말고”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정 전 의원은 표창원 의원에 대해 “정의의 전사가 갈길은 불의한 평탄한 길이 아니라 정의로운 가시밭길입니다. 큰소리에 놀라지 않는 사자처럼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용맹하게 거침없이 가세요”라며 응원했다.

앞서 민경욱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고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에 표창원 의원은 “범죄자 피의자 박근혜 탄핵반대가 부끄럽긴 한가 보군요”라고 받아쳤다.

동아닷컴 김지희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정청래 전 의원 트위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