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대한체육회장상 수상

입력 2024-03-18 2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수상한 대한체육회장 표창장. 사진제공ㅣ부산시교육청

아침체인지 통해 체육 활동 붐 일으켜
학교 체육 발전에 힘써 온 공로 인정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체육 활동을 통한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 학교 운동부 청렴 정책 등 학교 체육 발전에 힘써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대한체육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전국적으로 선풍적인 관심을 받은 ‘학교를 깨우는 아침체인지(體仁智)’를 통해 아침 체육 활동 붐을 일으켰다.

지난해 452개 학교에서 함께한 ‘아침체인지’는 현재 579개 학교가 참여하며 부산발 아침 체육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구·군 생활체육회 등과 함께 스포츠 늘봄학교 운영, 생활 체육 활성화에도 힘쓰며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평가 항목 가운데 ‘청렴 체감도’는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학교 운동부 관련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하 교육감은 “그동안 아침체인지 등 학교 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들로 뜻깊은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학교 체육 활동 운영에 힘써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체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