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 교육생 모집

입력 2024-01-09 1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전경. 사진제공ㅣ이천시청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전경. 사진제공ㅣ이천시청

이천시장 김경희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8기 수강생을 지난 8일부터 1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안내 및 시설 관람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창업의 시장 전망, 내 사업 방향 잡기, 농산물가공 기본 다지기, 사업장 위생관리, 인허가 절차, 사업계획 작성 등 총 10회에 걸쳐 2월 5일부터 3월 11일까지 예비창업 실무 이론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90%를 이수해야만 수료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기초반, 심화반) 1년, 가공 장비 활용 교육(실전 반)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 교육 2년(창업 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가공 장비 활용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유통·전문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센터 내 기반 시설을 이용해 음료, 잼, 분말, 말랭이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지난 2019년 준공 이후 농산물의 가공 기술, 제품 판매를 위한 행정절차,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기술 지원해 농산물가공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가공사업 진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산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