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아동 가족 82명 초청
각종 물놀이 기구 체험 기회 제공
각종 물놀이 기구 체험 기회 제공
![울산시설공단이 지난 5일 울산대공원에서 북구 인애어린이집 발달장애 아동 가족 82명을 초청해 아쿠아시스 오픈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울산시설공단)](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4/07/08/125830705.1.jpg)
울산시설공단이 지난 5일 울산대공원에서 북구 인애어린이집 발달장애 아동 가족 82명을 초청해 아쿠아시스 오픈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울산시설공단)
공단은 발달장애아동 사회적응을 위해 지난해부터 아쿠아시스 시설 오픈데이를 개최해 물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울산대공원에서는 파도풀, 슬라이드, 물놀이 조합대 등 다양한 물놀이 기구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야외 선베드 전용 사용, 휠체어 이동 동선 확보 등 초청 아동들을 위해 편의시설도 준비했다.
울산대공원 관계자는 “연이은 폭염으로 지친 지역 장애아동들에게 시원한 물놀이를 제공하게 돼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