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정은, 월수입 얼마? “내 당당함은 통장에서 나와” (국민영수증)

입력 2022-03-09 2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국민 영수증' 곽정은이 '재알못(재테크를 알지 못하는 사람)'에 등극했다.

9일 KBS Joy 예능 프로그램 '국민 영수증' 26회에서는 작가 겸 칼럼니스트 곽정은의 영수증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MC김숙, 박영진은 송은이와 비슷하게 스타일링을 한 곽정은을 보고 "송은이가 두 명이다", "도플갱어다", "롤모델인가?"라고 물었다. 이에 곽정은은 "오랜시간 멋있다고 생각한 언니다. 기획자이신데 저도 언니를 따라가는 기획자라고 생각한다"라고 재치있게 답했다.

또 곽정은은 김숙과 지난 2018년부터 연애 상담 예능 '연애의 참견'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상황. 곽정은은 송은이가 김숙의 역할에 대해 의문을 품자 "공감을 잘 해준다. 저는 이성적인 조언을 한다면 언니는 같이 분노해 준다. 또 정말 필요한 말을 해준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곽정은은 수입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내 당당함은 통장 상태와 월수입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답해 감탄을 자아냈다.

자신의 재테크 실력에 대해선 "재테크 아닌 재능테크를 한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통해서 버는 돈의 액수를 늘리는 거다. 시간당 버는 돈이 계속해서 올라갈 수밖에 없는 구조다"라고 설명해 송은이, 박영진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하지만 김숙이 "속지 말아라. 결국 재테크는 꽝이라는 거 아니냐?"라며 제동을 걸어 재미를 더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