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비투비 정일훈, 상습 마약혐의 적발…큐브 “몰랐다” (종합)

입력 2020-12-21 1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상화폐로 대마초 구입
검찰 조사 중 입대
도피성 입대 의혹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비투비 정일훈이 마약 혐의로 적발됐다.

채널A는 21일 “비투비 멤버 정일훈이 상습 마약 혐의로 적발됐다”며 “정일훈이 현금이 아닌 가상화폐로 대마초를 구입했다. 경찰 수사 중 군에 입대해 논란”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정일훈은 올해 초 경찰의 마약 수사과정에서 대마 흡연 혐의가 포착됐다. 공범들의 진술과 계좌 추적을 토대로 정일훈이 4~5년 전부터 지난해까지 지인들과 함께 여러 차례 대마초 흡입했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정일훈은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가상화폐를 사용해 대마초를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일훈이 제3의 계좌를 통해 현금 입금, 지인이 이를 가상화폐로 바꿔 대마초를 사들인 정황이 포착된 것. 또 정일훈의 모발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되기도 했다.

이에 경찰은 지난 7월 정일훈과 공범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여기에 정일훈은 검찰 수사 중 입대하며 도피성 입대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그는 경찰이 사건을 검찰로 넘기기 직전인 지난 5월 28일 사회복무요원 입대했다. 매체는 “입대 시기가 마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시기와 맞물렸다”며 “사건이 알려지는 걸 막고 형사처벌을 미루기 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정일훈의 마약적발 사실을 전혀 몰랐다. 입영시기는 당초 3월로 예정되어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개월 미뤄졌을 뿐 마약 혐의와는 상관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동아닷컴은 확인 차 소속사에 연락을 취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이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