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 1차전]스탠드열전의현장

입력 2009-10-16 21:20:0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왜 저희가 최고인지 아세요? 저희는 광주 야구, 타이거즈 잖아요!”

한국시리즈 1차전이 열린 16일 광주구장. ‘플레이 볼’ 2시간 전부터 개방된 1만3000여 스탠드는 금세 ‘노란 물결’에 휩싸였다. 응원 자체에는 타 구단과 큰 차이가 없었다. 다만 붉은색과 흰색이 잘 조화된 레플리카를 입고 ‘최강 기아’가 새겨진 노란 막대풍선을 두드리는 KIA 팬들의 함성 속에는 12년 기다림에 대한 보상과 열망이 가득 담겨 있었다.

장내외가 다르지 않았다. 한 커플을 태우고 온 택시기사 김희수(51) 씨. 일터로 유턴한 대신, 차를 길가에 세우고 구장 매표소로 이동했다. 모든 게 즉흥적으로 이뤄진 일이다. 물론 티켓은 구하지 못했다.

하지만 1만원권 지폐를 주머니에 잔뜩 구겨 넣은 40대 남성 암표상과 흥정을 벌이는 그의 표정에선 행복감이 엿보였다. “입장권이 없어 갈 생각이 없었는데, 야구장을 찾는 손님을 2번이나 실어주다 보니 마음이 바뀌었다. (티켓을) 2배 넘게 주고 샀다.”
이와 비슷한 시각, 3루 쪽 관중 출입구에선 작은 실랑이가 벌어졌다. 두 명의 올드 팬들이
경기장에 티켓을 소지하지 않고 입장을 시도했던 것.

입구에서 경호 요원들의 제지를 받은 이들은 “우린 프로 출범 때부터 야구장을 찾았다.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우승도 4번이나 현장에서 지켜봤다. 돈을 줄 테니 입장권을 사게 해달라”며 반발했다. 결국 이들의 마지막 선택은 ‘암표 구입’이었다. 그나마 30분 가까이 헤맨 끝에 암표상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한 경호 요원은 “진땀을 뺐지만 팬들의 열정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쓴웃음을 지어보였다.

구장 주변 곳곳에 늘어선 노점들도 또 다른 볼거리.
오징어, 쥐포, 맥주 따위를 파는 일반노점상뿐만 아니라 일부 유명 프렌차이즈 치킨 전문점은 아예 임시 점포를 마련해 즉석 판매를 했다. 배달용 오토바이까지 긴급 투입됐으니 부연이 필요 없을 정도. 한 배달원은 “평소보다 많이 팔렸다. 따끈따끈한 즉석 튀김과는 다르겠지만 야구장을 찾는 묘미는 역시 시원한 맥주 한 잔과 치킨이 아니겠느냐”며 웃었다.

광주 |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