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원의 경주 풀어쓰기] 제3경주 ⑦동방미인, ①검은요정 상승세 잠재울까

입력 2010-10-1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3경주: 상승세의 ‘검은요정’ 연투 유력

어느 정도 능력의 우위가 드러난 경주이다. 직전 경주 동일한 거리에서 선행으로 여유있게 우승한 ①검은요정이 게이트도 유리해 다시 한번 선행으로 우승에 도전할 전력이다. 직전 특별경주에서 강자들과 겨루면서도 가능성을 보인 ⑦동방미인이 유력한 상대마로 판단된다.


추천마권: ①검은요정-⑦동방미인


제6경주: 능력차이가 미세한 부진마 경주

어느 정도 하향세의 마필들의 경주라 마필의 컨디션이나 전개가 입상의 향방을 좌우하겠다. 직전 경주에서 월군하고 출전해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순발력이 우수한 ①회명산이 1번 게이트라는 기회의 발판을 마련했다. 선행으로 우승 도전에 나설 듯. 전개가 자유로운 ⑤성산의번개가 부진마간의 대결이라면 ‘한발’의 가능성이 있어 공략권에 꼭 가져갈 마필. 강자 틈을 벗어난 ③리스펙트도 호락호락 물러서지는 않겠다.


추천마권: ①회명산-⑤성산의번개, ③리스펙트


제7경주: 인기마 접전의 경주

뚜렷한 능력 차이가 없는 경주로 보인다. 특별경주에서 만났던 ①우듬지와 ⑥선더클랩이 아무래도 능력이나 잠재력으로 볼 때 나아보이지만, 직전 경주 무리한 페이스에도 불구하고 막판에 다시 올라오는 그림을 연출한 ②새로운태양이 컨디션을 회복한 만큼 중심에 세우고 공략하고 싶다.


추천마권: ②새로운태양-①우듬지, ⑥선더클랩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9911 SMS 060-604-0088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