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 뉴스] KBO 도핑테스트…용병 등 30명 전원 음성판정 外

입력 2011-04-0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실시한 도핑테스트에서 모든 선수가 음성 판정을 받았다. KBO는 반도핑위원회가 이달 중순 시행한 2011년 제1차 도핑테스트 결과 대상선수 전원이 음성으로 나왔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는 8개 구단에서 3명씩 무작위로 뽑은 국내 선수 24명이 참가했고, 외국인 선수는 16명 모두 검사를 받았다.


닛칸스포츠 “박찬호-다르빗슈 만나 우정 나눠”

오릭스 박찬호가 현역 일본 최고 투수인 니혼햄 다르빗슈 유를 만나 우정을 나눴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박찬호와 다르빗슈가 30일 홋카이도 삿포로 돔에서 훈련하다가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고 전했다. 둘은 2007년 대만 타이중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대회에 한국과 일본대표로 참가해 안면을 텄다. 일본야구를 처음 접하는 박찬호가 다르빗슈에게 조언을 구한 것이 만남의 계기였다.


SK, 건강기능식품업체 한국허벌라이프와 스폰서십

SK는 31일 건강기능식품업체인 한국허벌라이프와 2011시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 선수단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받고, 한국허벌라이프는 문학구장 외야 펜스 등에 광고를 선보인다.


넥센, 경기 일정 담긴 다이어리 1000부 발간

넥센은 31일 ‘히어로즈 세 번째 이야기’라는 이름의 다이어리 1000부를 발간했다. 지난 시즌 넥센 선수들의 경기 사진과 이번 시즌 경기 일정을 담고 있다.


LG, 원우푸드·한국야쿠르트와 좌석후원계약

LG는 31일 ㈜원우푸드, 한국야쿠르트와 좌석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G는 프리미엄석에 원우푸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치킨뱅이’의 이름을 따 ‘치킨뱅이 존’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1루 테이블 좌석은 유산균 발효유를 증정하는 ‘R&B 존’으로 운영된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