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이명박 대통령과 미국 국무성 오찬 행사 참석

입력 2011-10-12 11:24: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아.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트위터 @k1isonecut

‘피겨 퀸’ 김연아가 10월 13일(미국 동부시간) 미국 국무성 주최 오찬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워싱턴DC를 방문한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에 따르면 13일 오후 1시 미국 국무성 벤자민 프랭클린 룸에서 거행되는 이번 오찬 행사는 이명박 대통령의 미국 방문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미국 국무성은 LA에서 훈련 중인 김연아를 공식 초청했다. 이번 미국 국무성 주최의 오찬 행사는 미국을 국빈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 미셸 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연아는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를 통해 “이런 자리에 초청되어 영광스럽다. 마치 한국을 대표하여 가는 기분이 들어 긴장이 되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을 만나 뵙고 좋은 경험을 하고 돌아오겠다”며 행사 참석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난 2010년 밴쿠버올림픽 이후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님께 편지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만나 뵙게 되는데, 꼭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힐러리 클린터 국무장관과의 특별한 인연에 대해 밝혔다.

김연아는 오찬행사 직후 하버드 대학교 자선 아이스 쇼(An Evening with Champions) 참석을 위해 보스턴으로 향한다. 김연아는 이번 자선 아이스 쇼에서 갈라 프로그램 ‘Fever’를 연기할 예정이며, 16일 오전에는 소아암환자들과 함께 스케이팅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김연아는 오는 10월 19일 개최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첫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자선 아이스 쇼를 마친 이후 한국으로 이동, 18일 오후(한국시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수민 기자 sumin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