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신인 6인 영입 ‘선수단 개편 가속도’

입력 2016-01-05 15: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대전시티즌이 2016년 힘찬 전진을 위한 선수단 개편에 가속도를 낸다.

대전은 5일 김동곤(24.CB.인천대), 김해식(24.DF.한남대), 이동수(23.MF.관동대), 조예찬(25.MF.용인대), 최영효(24.MF.성균관대), 임준식(20.FW.충남기계공고)을 우선지명과 자유선발을 통해 영입했다.

중앙 수비수 김동곤은 인천대 주장으로 2014, 2015년 거의 모든 경기를 풀타임으로 소화했다. 제공권과 파워, 스피드, 체력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많은 경기 경험만큼 수비 전술이나 포지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김해식은 빠른 스피드와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왕성한 활동량을 뽐내며 공수 가담능력이 뛰어나고, 스피드를 활용한 적극적인 오버래핑이 돋보이는 장례가 촉망되는 선수이다.

허리라인에서도 유망주를 보강 하며 힘을 실었다. 대전시티즌 산하 유스팀 충남기계공고 출신 이동수는 185cm, 75kg의 좋은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탄탄한 기본기와 안정적인 볼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공수에서 제 역할을 해줄 선수로 기대를 모은다.

조예찬은 체구는 크지 않지만 빠른 몸놀림과 자로 잰 듯 정확한 패스와 날카로운 슈팅 능력이 돋보이는 선수다. 최영효는 왕성한 활동량과 체력으로 공수가담능력이 뛰어나며, 특히 팀을 위한 헌신적인 플레이가 돋보이는 선수이다.

대전시티즌 산하 유스팀인 충남기계공고 출신으로 우선지명을 통해 입단한 임준식은 순간 스피드와 슈팅력이 뛰어나며 대전의 공격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신예 공격수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대전은 지난 4일 덕암축구센터에서 시무식을 갖고, 2016년 새해 첫 훈련에 돌입했다. 1월 11일부터~22일까지 통영에서 진행되는 1차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즌준비와 미래 자원 육성을 위한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