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함으로 기억될 이정후의 국가대표 데뷔전

입력 2017-11-0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표팀 이정후(넥센)가 8일 고척돔에서 열린 넥센과의 연습 경기에서 3회 1타점 중월 3루타를 터트리고 있다. 5번타자로 나선 이정후는 3안타를 몰아치며 자신의 성인대표팀 비공식 데뷔전에서 만점 활약을 펼쳤다. 고척 | 김종원 기자 won@donga.com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루키 이정후(19·넥센)에게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은 프로로서 국가대표를 경험하는 생애 첫 기회다. 8일 고척돔에서 열린 넥센과 평가전은 비록 비공식 일정이었지만 데뷔전이었다.

낯익은 고척돔이었음에도 이날 만큼은 마음가짐이 남다를 수밖에 없었다. 야구장에 와서 전광판의 라인업을 보니, 5번타자에 이름이 올라있었다. 4번타자는 넥센의 팀 선배 김하성이었다. 넥센에서는 이정후가 김하성 앞 타순에 들어가는 것이 통상적인 일이었다. 그러나 대표팀 선동열 감독은 파격적으로 이정후를 5번타자로 기용했다. 이정후의 실전감각이 살아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경기 전, 김하성은 이정후에게 “네가 나를 불러들여야 한다니 좀 이상하다”고 말했다. 그 말 그대로 3회 1사 2루에서 이정후는 중견수 쪽 3루타를 터뜨려 주자 김하성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정후는 “타순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타순에 맞게 해야 할 일이 있다. 어느 타순에 나가도 재미있게 할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또 하나의 특별함은 대표팀의 이종범 코치였다. 이 코치는 이날 1루코치를 맡았다. 이정후가 출루하면 자연스레 아버지 이 코치를 만날 수 있었다. 이 또한 전례가 없었던 경험이었다.

이정후는 3타수 3안타로 비공식 국가대표 데뷔전을 끝냈다. 멋진 첫 무대의 상대팀이 넥센인 것도 이정후에게는 기억에 각인됐다.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이정후는 “넥센이 상대팀이라는 것도 느낌이 남달랐다”며 웃었다. 적어도 이정후는 태극마크의 무게감에 짓눌리진 않을 것 같다.

고척 |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