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대학생 마케터 ‘Creative Union’ 2기를 모집한다.
강원FC는 올 시즌 기존 대학생 마케터의 역할을 뛰어 넘어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인재들과 함께한다.
‘Creative Union’ 2기에 선발된 인재들은 강원FC의 홈경기와 지역 밀착활동 참여, 구단행사 참여 등을 통해 축구산업 현장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담당활동 분야는 홈경기 운영 지원과 홍보미디어, 마케팅 기획 3가지로 나눠지며 각 분야별 지원을 받아 인재를 선발한다.
홈경기 운영 담당은 올 시즌 강원FC의 홈경기에 참여해 경기 준비 및 진행을 보조한다. 홍보 미디어 담당은 경기장 내외에서 사진 촬영을 담당하고 각종 홍보물을 제작하며, 마케팅 기획 담당은 관중 동원을 위한 전략을 기획하고 제안서를 작성하게 된다.
Creative Union 2기로 선발된 인재들에게는 강원FC의 홈경기 출입증이 제공되고, 활동 기준을 충족한 마케터들은 활동 종료 후 수료증을 받는다. 선발된 대학생 마케터들은 축구산업 현장에서 직접 실무 경험을 쌓고, 조태룡 대표이사를 비롯한 스포츠산업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향후 강원FC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강원FC 대학생 마케터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강원FC 구단 담당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공고는 강원FC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