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 도마뱀’…마치 스파이더맨 보는 것 같아

입력 2012-07-02 2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파이더 도마뱀…거미줄도 나오려나?’

스파이더맨과 비슷한 색깔과 생김새를 가진 도마뱀 사진이 누리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1일(현지시간) ‘만화영웅 스파이더맨과 매우 흡사한 파란색과 빨간색의 도마뱀’이라는 제목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이른바 스파이더 도마뱀이다. 사진 속 도마뱀의 포즈와 색깔이 스파이더맨과 아주 닮아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다.

윗부분은 붉은색이며, 다리와 하체는 짙은 파란색이다. 스파이더맨의 의상과 아주 비슷하다.

데일리메일에 의하면 이 사진을 촬영한 사람은 브라질의 사진작가인 카시오 로페즈. 로페즈는 케냐의 마사이마라국립공원을 여행하다 스파이더 도마뱀을 발견한 뒤 카메라에 모습을 담았다.

아프리카가 주 서식지인 이 스파이더 도마뱀의 정식 명칭은 ‘Mwanza Flat Headed Agama’. 주로 같은 종끼리 집단을 이뤄 서식하며 다양한 몸 색깔을 가졌다.

사진을 촬영한 로페즈는 “공원을 산책하던 중 롱가이 강 근처에서 우연히 발견했다"며 "이런 형형색색의 도마뱀은 처음 봤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카메라의 셔터 소리에 도마뱀은 사라졌지만, 그래도 로페즈 부부는 도마뱀의 화려한 모습을 촬영하는데 성공했다.

사진출처 = 스파이더 도마뱀의 모습을 보도한 데일리메일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