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손수현, 산이 ‘페미니스트’ 반박?…男女 임금 격차 “팩트”

입력 2018-11-17 11:49:00
프린트

[DA:이슈] 손수현, 산이 ‘페미니스트’ 반박?…男女 임금 격차 “팩트”

배우 손수현이 래퍼 산이가 공개한 신곡 ‘페미니스트’()의 가사를 언급하는 듯한 글을 게재했다.

손수현은 17일 오전 자신의 SNS에 한 책의 글귀를 찍어서 올렸다. 사진 속 내용에는 “대한민국은 OECD 회원국 중 남녀 임금 격차가 가장 큰 나라다. 남성의 임금을 100만 원으로 봤을 때 OECD 평균 여성 임금은 84만 4000원이고 한국의 여성 임금은 63만 3000원이다”라고 적혀있다.


또 “한국은 조사국 중 최하위 순위를 기록해, 여성이 일하기 가장 힘든 나라로 꼽혔다”라고 설명돼있다. 이에 더불어 손수현은 “Fact(사실)”이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는 지난 16일 산이가 공개한 ‘페미니스트’를 언급했다고 추측해볼 수 있다. ‘페미니스트’ 가사 중 ‘대한민국 남녀 월급 차이가 어쩌구 저쩌구 fake fact’라는 부분에 대해 반박한다고 보이기 때문.

이에 손수현의 SNS에는 그의 게시물을 옹호하는 이들과 반박하는 이들이 설전을 벌이고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