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골반근육 수축·이완 반복, 이제 당신은 ‘소중한 아내’

입력 2010-05-1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서서 허벅지 사이에 볼을 끼운다. 양손은 골반 위에 놓고 숨을 들이마시며 자세를 바로 한다.

2. 호흡을 내쉬면서 자세를 낮추고 무릎을 모으며 볼을 지그시 누른다. 이때 질, 요도, 항문 괄약근을 수축시킨다. 10초 정지 20회 반복한다.

3. 숙련되면 매우 작은 볼을 이용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수련한다. 양손을 골반에 두고 작은 볼을 회음부에 끼우고 수련한다.

4. 숨을 내쉬며 질, 요도, 항문 괄약근을 강하게 조여준다. 하복부와 엉덩이를 수축시킨다 20초 정지 30회 반복한다.

카사노바! 18세기 베니스 최고의 남자이자 122명의 여성들과 사랑행각을 벌인 희대의 바람둥이이다. 그의 매력이 무엇이길래 유명한 신화가 될 수 있었을까? 단순히 수많은 여성들과 정조를 유린했다고 치부하기에는 그는 훌륭한 장점도 많다. 이탈리아의 성직자, 외교관, 첩자, 군인 등 다양한 일을 했고 당대의 석학이었다는 것 자체는 그만큼 열정을 지니고 살았다는 증거이다.

과연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가? 내 남편이 바람둥이라고 하소연하거나 맞바람을 피우기 전에 그의 몸과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해야만 한다. 케겔 운동과 볼 요가를 접목하여 골반 저근육(Pelvic floor muscle-질, 요도, 항문을 감싸고 있는 근육)이 탄력있는 주부라면 카사노바보다 더 강한 남편이라 해도 걱정 없을 것이다. 남편에게 있어서 나의 존재가 단순히 ‘가족’ 혹은 ‘아이의 엄마’보다는 ‘소중한 아내’이자 ‘사랑스러운 애인’이 되기를 바란다.

※ 효과
1. 골반 저근육 강화운동은 요실금, 남성 배뇨장애 치유는 물론 성 능력을 향상시킨다.
2. 성감을 극대화하고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가능하게 하며 만족감과 오르가즘을 느끼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 주의
1. 개인의 수축력 정도에 따라 볼의 크기를 점차적으로 줄여가며 수련한다.
2. 볼을 통한 케겔 운동이 익숙해지면 볼을 끼지 않고 골반 저근육 사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평상시에도 연습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교수|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