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경주 풀어쓰기 8경주 느린 레이스 만난 ⑤코발트블루 뚝심 기대

입력 2011-05-0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5경주: 1400M

엇비슷한 전력간의 접전경주로 선두권이 강하지 않다. ⑥테킬러스로, ⑩백리향, ①뉴윈디, ⑦최고의기쁨 4두가 초반 진행이 좋아 레이스는 빠르게 흐를 전망이다. 그러나 앞뒤가 겸비된 능력을 지닌 선행마가 없어 종반 ‘한발 싸움’이 될 가능성이 크다.

뚝심이 좋은 ⑧최강유코가 앞선이 강하지 않은 만큼 의지만 보인다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겠다. 선입력에 근성을 갖춘 ⑪금빛물결과 ⑤탐라태후가 후착 도전세력이다.

추천마권: ⑧최강유코 - ⑪금빛물결 ⑤탐라태후 ①뉴윈디


제7경주: 1800M

마필간의 전력 차가 크지 않아 이변 가능성이 있다. 인기마는 있지만 능력마가 없어 입상마를 장담하기 어렵다. 경주를 거듭하며 걸음이 늘고 있는 ⑩위너스텝이 상대적으로 등짐이 가벼워 의지만 보인다면 입상 한 자리는 무난할 듯.

앞선이 강하지 않은 만큼 ③울트라터프와 기본기가 있는 ①킹오스틴 또는 ⑥라이크히어로가 도전이 가능한 전력이다. 최근 부진했지만 조성곤으로 안장을 교체한 ⑤최선돌파, 거리 경험은 없지만 근성이 있는 ④카트만두가 복병세력이다.

추천마권: ⑩위너스텝 - ③울트라터프 ①킹오스틴 ⑥라이크히어로


제8경주: 1800M

국내산 2군 1800M로 치러지는 핸디캡경주이다. 특급 능력마가 아닌 이상 조정기간을 거치듯 쉬어갈 타임을 잡아야 하고 편성운도 따라줘야 한다. 두 번 연속 1900M에 도전해 쓴맛을 봤던 ⑤코발트블루가 모처럼 느린 레이스를 만났다. 거리를 줄인 터라 막강한 뚝심을 보여줄 듯. 11주의 공백이 있지만 단독선행이 가능한 ⑥강호군림이 주로만 도와준다면 버티기가 가능해 후착 1순위로 보고 싶다.

⑥강호군림이 기대만 못할 경우 대안 세력으로는 선입력에 근성이 좋은 ③아임레전드, ⑧광풍노도가 빈틈을 노릴 수 있겠다. 이변이라면 ④불패전설의 일격이다.

추천마권: ⑤코발트블루 - ⑥강호군림 ③아임레전드 ⑧광풍노도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