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용의자 아내도 흉기에 찔린 채 발견…왜?"

입력 2015-02-24 1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용의자 아내도 흉기에 찔린 채 발견…왜?"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충남 천안에서 일가족이 이웃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죽거나 다치는 참변을 당했다.

천안 일가족 흉기 난동의 피의자는 피해망상증에 시달려온 30대 이웃 남성 고 모씨로 알려졌다.

23일 오전 7시경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W아파트 8층에서 박모 씨(57) 일가족 3명이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다.

사건 직후 119구급대가 병원으로 옮겼으나 박 씨는 숨지고 부인 정모 씨(51)와 딸(21)은 중상을 입어 치료를 받고 있다. 같은 아파트 6층 고모 씨(31) 집에서도 그의 부인 윤모 씨(29)가 흉기에 찔린 채 발견됐다.

박 씨 가족은 22일 이 아파트로 이사 온 지 하루 만에 참변을 당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경찰 조사결과 고 씨는 이날 오전 베란다로 나가 가스관을 타고 위로 올라가 8층 박 씨 집 창문을 통해 침입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고 씨가 3년 전부터 피해망상 증세를 보여 왔고 3일 전부터는 “국가정보원이 도청장치를 하고 나를 감시하고 있다”고 말하는 등 불안 증세를 보였다는 가족들의 진술을 확보했다. 하지만 고 씨의 정식 정신치료 병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경찰은 고 씨가 21일 “도지사 뺑소니 사건 때문에 (나를) 죽이려고 한다. 사복 경찰관이 왔다”며 112에 6차례나 신고해 고 씨 집을 직접 찾아가 안심시켜준 사실이 있다고 전했다. 이에 “고 씨의 마약 복용 여부에 대해서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23일 고 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누리꾼들은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충격적이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이웃도 못 믿겠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천안서 일가족 흉기 찔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