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새누리 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축하 “종북몰이 벗어나 개혁적 보수 세우길”

입력 2016-12-27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표창원, 새누리 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축하 “종북몰이 벗어나 개혁적 보수 세우길”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누리당 비박계 29인의 탈당 선언과 개혁보수신당(가칭) 창당을 축하했다.

표창원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누리 의원 29인의 탈당, ‘(가칭) 개혁보수신당’ 창당을 축하드린다”며 “분단의 아픔과 국민적 상처를 이용한 기존 수구세력의 '종북몰이' 유혹에서 벗어나 진정 자유와 민주, 박애와 평등의 보수적 가치를 충실히 지키며 경쟁상대인 '진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모습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표 의원은 “임시정부의 적통을 잇고 4.19 시민혁명의 정신을 국가의 근간으로 삼는 대한민국 헌법의 민족자존과 민주주의 이념을 수호해 주시리라 기대한다. 21세기 시대정신과 지구적 보편성에 부합하는 '개혁적 보수'를 바로 세워 주실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표 의원은 “이 기대에 어긋날 경우 실망과 비판의 불구덩이 속으로 들어가실 각오”를 해 달라 경고했다.

한편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당초 35명의 탈당자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확정된 것은 29명”이라며 “비주류 측의 1차 탈당은 실패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지희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표창원 의원 페이스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