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WX테이가 함께한 싱글 ‘일격(一擊)’ 선공개

입력 2017-02-10 16: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미러볼뮤직

그룹 W가 3월 새로운 EP 발매에 앞서 보컬리스트 테이와 함께한 노래 '일격(一擊)'을 10일 선공개 한다.

3월에 발매될 W의 새 앨범은 그동안 보여줬던 앨범과는 다르게 다양한 색깔을 지닌 유명 가수들이 피쳐링에 대거 참여하여 그동안 W의 새로운 앨범을 기다려왔던 팬들의 기대는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 중 테이가 참여한 '일격(一擊)'은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 OST와 같은 거친 Rock & Roll 음악으로, 전반부의 기타 사운드를 통해 60년대 서프(surf)록 음악이 지닌 향수를 느끼게 하며, 후반부에는 현재의 트랜드에 맞춘 전자음악으로 그룹 W가 가진 새로운 느낌의 Rock&Roll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그룹 ‘Where the story ends'(즉 지금의 'W')는 리더 배영준과, 한재원, 김상훈이 모여 1999년 결성한 그룹으로 일렉트로니카를 바탕으로 한 다채롭고 실험적인 팝 음악부터 재기발랄하고 대중적인 작품들로 이미 많은 마니아를 지니고 있는 팀이다.

2006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그룹부문 올해의 가수상, 최우수 팝 앨범상, 2007 경향신문&가슴네트워크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2009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 노래상 등을 수상하였고 2008년 SK 브로드 밴드 CF 배경음악으로 'R.P.G. Shine' 이 쓰이면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호소력 짙은 보컬리스트의 테이와 늘 새로운 음악으로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그룹 W의 이번 앨범은 3월 10일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테이와 함께한 노래 '일격 (一擊)'은 2월 10일에 선공개 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