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 김영소 “콜드플레이의 극찬, 만감이 교차하더라”

입력 2019-07-17 1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밴드’ 김영소 “콜드플레이의 극찬, 만감이 교차하더라”

‘슈퍼밴드’ 김영소가 콜드플레이의 리액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JTBC 사옥에서는 JTBC 예능프로그램 ‘슈퍼밴드’ 우승팀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호피폴라 팀 아일, 김영소, 하현상, 홍진호가 참석했다.

이날 아일은 “9개월 동안 준비하면서 힘들기도 했고, 학교 다니는 기분이 들더라. 공부하고 힘들기도 하고, 근데 끝나고 나니 학교 졸업하는 것처럼 그립기도 했다. 이제 사회에 나오는 것 같은 기분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영소는 “많이 배웠다. 혼자 음악을 하다가, 다른 형들과 음악을 할 수 있다는 게 꿈만 같았다. 여러 음악을 하게 돼 많이 배웠다. 학교 같은 프로그램이었다. 1라운드 때 콜드플레이가 언급을 해줬는데, 연습실에서 자고 있다가 우연하게 인스타그램을 보고 윤종신 프로듀서님이 올리신 걸 봤다. 합성인줄 알았다. 진짜 공식 계정에 올라왔더라. 동경하는 밴드인데, 밴드 분들이 내가 살아있는 걸 아는 거 자체로 만감이 교차했다. 뿌듯하고, 그때가 ‘슈퍼밴드’ 하면서 가장 충격을 받았던 때였다”고 회상했다.

한편 ‘슈퍼밴드’는 숨겨진 천재 뮤지션을 찾아, 최고의 조합과 음악으로 만들어질 슈퍼밴드를 결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히든싱어’ ‘팬텀싱어’ 제작진이 만드는 세 번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다. 지난 12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슈퍼밴드’에서 ‘One more light’(원곡: 린킨 파크)를 선곡한 호피폴라 팀이 총 4만8339점을 얻어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