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 UFC 라이트헤비급 출전 정다운 “죽기 살기로 싸우겠다”

입력 2019-08-28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정다운 SNS.


[동아닷컴]

토요일 중국 선전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157(이하 UFN 157)에 박준용과 정다운, 두 명의 코리안 파이터가 동반 출전한다.

지난 UFC 241에서 승리한 강경호에 이어 UFN 157에서 데뷔전을 치르는 두 선수의 경기와 장 웨일리가 아시아 여성 파이터 최초로 챔피언에 도전하는 메인이벤트 또한 준비된 UFN 157은 31일 오후 4시부터 중계된다.

일본의 격투 단체인 HEAT에서 챔피언을 경험하는 등 한-중-일 3국에서 10연승 행진 중인 정다운은 한국인 최초 라이트헤비급 UFC 파이터라는 타이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97cm의 큰 키와 높은 KO 승률로 ‘새로운 UFC 스타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2015년 5월 TFC에서 데뷔한 정다운은 현재까지 11승 2패의 전적을 보유하고 있다.

옥타곤 입성을 눈앞에 둔 정다운은 벌써 두 번이나 상대가 바뀌는 경험을 했다. 당초 사파르벡 사파로프를 만날 예정이었으나, 이번 달 중순 자마할 힐로 한 차례 변경됐다. 데뷔전 상대가 달라지며 어수선할 법도 하지만 첫 번째 대진 변경 당시 정다운은 자신의 SNS를 통해 “니가 죽든 내가 죽든 다 뿌사뿐다(부순다)”는 말로 패기를 보인 바 있다. 지난 21일 힐에서 카디스 이브라기모프로 또 한 번 상대가 바뀌자 이번에는 “상대 바뀌었습니다! 포기는 없습니다”라며 다소 결연한 한마디를 남기기도 했다.

정다운은 “죽기 살기로 싸우겠다”며 투지 넘치는 각오를 밝히는 동시에 “같이 운동하는 동료들 덕분에 여기까지 왔다.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으시겠지만 응원 보내주신 분들을 위해 승리하고 오겠다”는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연말 UFC 한국 대회를 앞두고 한국인 파이터들이 연이어 출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중국 선전에서 승전보가 전해질지 격투기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두 명의 UFC 파이터를 동시에 배출한 코리안 탑팀의 하동진 감독은 “두 선수 모두 시기적으로 가장 적당한 때에 UFC와 계약을 맺고 시합을 하게돼 기쁘다”며 “타격과 체력 훈련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