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브라이언 매니저 사망 회상 “이 자리에 환희 없다고 생각하니 소름끼쳐”

입력 2018-12-19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브라이언 매니저 사망 회상 “이 자리에 환희 없다고 생각하니 소름끼쳐”

남성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브라이언이 매니저 교통사고 사망 당시의 심경을 밝혔다.

1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는 데뷔 19년을 맞은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환희와 브라이언이 출연했다.

2003년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정규 4집 앨범 ‘미싱 유’(Missing you)를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음악방송 1위부터 각종 연말 시상식까지 휩쓸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그러나 ‘미싱 유’는 두 사람에게 잊을 수 없는 아픔이 담긴 곡이기도 하다.

이날 브라이언은 ‘미싱 유’로 활동할 당시를 떠올리며 “우리를 잘 보살펴 주고, 또 가장 친했던 매니저 형이 있었다. 그 당시가 장마 철이었는데 컴백하고 바로 첫 주에 사고가 나 매니저가 사망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당시 지방 공개방송을 마치고 돌아오던 중 6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매니저 등 두 명이 사망한 것.

브라이언은 “그 날을 생각하면 이 친구가 그 자리에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소름이 끼친다”며 눈물을 보였다.

환희 역시 “사실은 그 차 안에 제가 있었기 때문에 브라이언이 그렇게 알 수도 있다. 원래 서울에 빨리 가고 싶어서 그 차를 탔었다”며 환희는 “그 차 상태가 너무 안 좋았다. 이상했다. 그래서 제가 그럼 나는 밴을 타고 가겠다. 형은 천천이 와라(그랬는데). 5, 10분 있다가 일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환희는 “잊을 수 없는 음악이다. 그때 이후로 이 앨범이 대박난 것은 분명히 형이 우리를 도와줘서 그런 거라고 믿고 있다”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1999년 데뷔한 R&B 그룹. ‘미싱 유’, ‘남자답게’, ‘가슴 아파도’, ‘그렇게 됐어’, ‘미워해야 한다면’, ‘너의 계절’등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히트곡들을 발매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성 발라드 듀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내년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각종 공연 및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브라이언 매니저 사망. 사진|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