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금융감독원 취업을 위한 나만의 전략은?

입력 2019-09-09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융감독원은 2020년도 신입 직원을 역대 최대 규모인 75명을 선발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금감원이 지난해 선발한 신입 직원은 62명으로 전년도 대비 13명(21%)이나 증가한 인원이다. 지원서 접수는 8월29일부터 9월9일까지다. 금감원 관계자는 블라인드 채용을 기반으로 공명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금감원을 비롯해 공기업과 공공기관 등 블라인드 채용이 늘어나면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의 비중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취업 준비생들이 블라인드 채용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별도의 교재를 마련했다.

바로 ‘에듀윌 NCS 자소서&면접 블라인드 채용 대비’ 교재가 그것이다. 해당 교재는 NCS 기반의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한 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해 블라인드 채용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15개 핵심 공기업의 기출 항목을 기반으로 59개의 합격 자기소개서를 제공하고, 면접 준비를 위해 예상 질문과 답변을 수록하여 취준생들이 블라인드 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PT, 토론면접, 상황 등 다양한 면접 전형을 제시하여 수험생은 효과적으로 면접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함께 제공하는 15개 기업 직무 용어집은 각 기업의 직무 설명과 함께 활용 예문을 제시하여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지원자의 답변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더불어 저자의 핵심 특강을 무료로 제공해 취준생들이 기업별, 직무별 상황에 맞게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