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아웃도어룩의 조건

입력 2016-08-0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선블록, 스피드, 스타일리시

●‘3S’를 기억하라

자외선 차단에 흡습·속건 기능
일상복 연출 가능한 디자인까지


여름철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좀 더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올바른 아웃도어룩의 선택이 중요하다. 시중의 다양한 아웃도어 아이템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3S’를 기억하자.

3S는 ‘선블록(Sunblock)’, ‘스피드(Speed)’, ‘스타일리시(Stylish)’를 의미한다.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기능,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주는 흡습·속건기능 그리고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세련된 데일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살펴야 한다.

센터폴의 스포티무드 CPX라인에서 선보이는 ‘CPX 아이스 플라이어 티셔츠’(사진)는 열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축성이 우수한 멜란지 냉감소재를 사용했다. 차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기능성 제품이다. 여름 기능성 소재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편안하면서도 청량감 넘치는 써머 아웃도어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코오롱스포츠가 여름철을 겨냥해 출시한 ‘ICER 컬렉션’은 자체 개발한 ‘아토 아이스팩’과 리넨 등 다양한 냉감소재를 활용한 상품군이다. 아토 아이스팩 소재는 피부쿨링 효과를 주는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마이크로 사이즈로 원단에 적용한 소재다.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하그로프스의 ‘쏜 에스에스 짚’은 화산재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해 강력한 방취기능과 뛰어난 흡습·속건기능을 자랑하는 기능성 티셔츠이다. 화산재에서 추출한 라바 소재가 악취를 발생시키는 박테리아를 섬유로부터 분리시키는 역할을 한다.

라푸마의 ‘프레시라이트’는 초극세사 원단을 적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해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비침이 적어 일상에서 입기에도 좋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