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 “‘무법변호사’ 통해 매너리즘 깨지지 않을까 싶다” (ft.개늑시)

입력 2018-05-08 14: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준기 “‘무법변호사’ 통해 매너리즘 깨지지 않을까 싶다” (ft.개늑시)

배우 이준기가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이하 ‘개늑시’)에서 호흡을 맞춘 김진민 PD와 재회한 소감을 밝혔다.

이준기는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 컨벤션에서 열린 tvN 새 토일드라마 ‘무법변호사’(극본 윤현호 연출 김진민) 제작발표회에서 “‘개늑시’ 이후 11년 만에 김진민 PD와 호흡을 맞추게 된 이준기는 “김진민 감독님이 나를 오랜만에 찾아주니 감사했고, 뭔가 있는 작품이구나 하고 기대됐다”고 입을 열었다.

“보통 작품이면 감독님이 손을 안 대실 텐데 그런 기대를 갖고 이야기를 듣다가 내가 하게 된다면 재미있겠다 싶었다. 그런데 감독님이 처음에는 ‘내가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더라.
‘개늑시’ 이상의 시너지를 내지 못할까 망설이셨다고 하더라”고 이야기했다.

이준기는 “감독님과 이후에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면서 재회를 하면서 그때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됐다”며 “감독님이 ‘준기야 네게 ‘개늑시’가 터닝포인트가 됐다면 앞으로 10년도 더 먹고 살 수 있는 작품이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 했다. 그 말이 되게 따뜻하더라. 감독님과 또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준기는 “배우로서 작품을 대하는 어떤 태도 등 여러 가지 있어서 정착돼 있던 것들이 매너리즘이 감독님을 만나면 깨지지 않을까 그런 기대감으로 했다”고 고백했다.

‘무법변호사’는 법 대신 주먹을 쓰던 무법(無法) 변호사가 자신의 인생을 걸고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무법(武法)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거악소탕 법정 활극. 영화 ‘변호인’, ‘공조’,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를 집필(영화 각본)한 윤현호 작가와 ‘개와 늑대의 시간’(이하 ‘개늑시’), ‘오만과 편견’ 등을 연출한 김진민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12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