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다나 반성 “비만된 이유 우울증 때문, 경솔한 언행+행동 반성”

입력 2019-08-27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다나 반성 “비만된 이유 우울증 때문, 경솔한 언행+행동 반성”

가수 다나가 ‘반성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다나는 2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무보정 근황 사진이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용기를 내어 적는다. 현재 나는 ○○○ 다이어트 업체와 모델로 계약해 다이어트를 했고 감사하게도 체중 감량에 성공해 지금은 유지 및 요요방지관리를 받고 있다. 혹시라도 일부러 살을 찌우고 광고수입을 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내가 비만이 되었던 이유는 정확하게 우울증이었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약도 줄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을 찾아가고 있다. 이 ‘사실’은 소견서나 처방전을 공개해서라도 믿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썼다.

그러면서 “그렇게 방황하던 시기에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실망시켜 드렸던 사건은 지금도 가슴 깊이 반성하고 있다. 스스로도 용납하지 못 할 일이었음을 인정하고 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반성을 뜻을 내비쳤다.

다나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렇게 못 나고 도움이 되지 못 하는 가수를 품어준 회사에 감사해서, 이례적으로 건강 수치들이 나쁘고 마음마저 망가져 있던 나를 포기하지 않아준 ○○○ 다이어트에 보답하고 싶어서라도 앞으로는 삶에 감사하며 헛되지 않게 보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다”며 “그런 마음을 응원해주는 사람들 덕분에 힘이 난다. 더불어서 다이어트 회사의 모델이라면 몸매 보정이나 포토샵을 통한 날씬한 모습을 꾸며내는 경솔한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절대로 하지 않고 있다”고 적었다.

이어 “하지만 얼굴 피부가 좋지 않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기능은 사용한다. 가끔은 보도되는 사진과 인스타그램 사진이 다르기도 하다. 그 이유는 내가 편한 옷을 입고 움직였을 때와 스스로 포즈를 취하고 몸의 단점을 커버하는 옷을 입었을 때의 차이”이라며 “다수 연예인이 그 간격이 크지 않지만, 나는 기골이 장대하고 가지고 태어난 신체의 특성상 다이어트와는 별개로 신경쓰지 않으면 덩치가 커보인다. 공인이기에, 다이어트 업체 모델이기에 그 격차가 크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긴장하고 노력해서 좁혀나가겠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다나는 “게시물에 몸매 보정을 하지 않는다. 얼굴 피부는 어플의 도움을 받는다”며 “어디에서 어떻게 찍혀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공인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계약 관계와 광고료를 떠나 몸과 마음이 피폐하고 엉망진창이었던 내게 진심으로 손을 내밀어주신 회사와 ○○○ 그리고 팬들에게 고개숙여 감사의 마음과 사랑을 전한다”고 밝혔다.

다나는 최근 J업체를 통해 27kg 감량에 성공한 상태다. 연예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밝히지 않았으나, 다나는 가수로서 활동 의지를 밝히고 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 다음은 다나 반성 전문

최근 무보정 근황사진입니다.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용기를 내어 적어보아요.

현재 저는 ○○○ 다이어트 업체와 모델계약을 해서 다이어트를 했고 감사하게도 체중감량에 성공해 지금은 유지 및 요요방지관리를 받고 있어요. 혹시라도 일부러 살을 찌우고 광고수입을 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제가 비만이 되었던 이유는 정확하게 우울증이었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약도 줄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소견서나 처방전을 공개해서라도 믿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렇게 방황하던 시기에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실망시켜 드렸던 사건은 지금도 가슴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스스로도 용납하지 못 할 일이었음을 인정하고 있어요.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렇게 못 나고 도움이 되지 못 하는 가수를 품어준 회사에 감사해서, 이례적으로 건강수치들이 나쁘고 마음마저 망가져 있던 저를 포기하지 않아준 ○○○ 다이어트에 보답하고 싶어서라도 앞으로는 삶에 감사하며 헛되지 않게 보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을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더불어서 다이어트 회사의 모델이라면 몸매보정이나 포토샵을 통한 날씬한 모습을 꾸며내는 경솔한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절대로 하지 않고 있어요.

하지만 얼굴피부가 좋지 않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기능은 사용합니다! 가끔은 보도되는 사진과 인스타사진이 다르기도 해요. 그 이유는 제가 편한 옷을 입고 움직였을 때와 스스로 포즈를 취하고 몸의 단점을 커버하는 옷을 입었을 때의 차이입니다.

다수의 연예인분들은 그 간격이 크지 않지만 저는 기골이 장대하고 가지고 태어난 신체의 특성상 다이어트와는 별개로 신경쓰지 않으면 덩치가 커보여요. 공인이기에, 다이어트 업체 모델이기에 그 격차가 크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긴장하고 노력해서 좁혀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시물에 몸매보정을 하지 않습니다. 얼굴 피부는 어플의 도움을 받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찍혀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공인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계약관계와 광고료를 떠나 몸과 마음이 피폐하고 엉망진창이었던 제게 진심으로 손을 내밀어주신 회사와 000 그리고 팬분들께 고개숙여 감사의 마음과 사랑을 전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