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큐레이션형 NFT 마켓 ‘탑포트’ 오픈베타 시작

입력 2022-08-08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SKT

SK텔레콤은 분산형 디지털 자산 지갑을 기반으로 발행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큐레이션형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탑포트’의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탑포트를 통해 NFT 전문작가들에게 컬렉션 구성부터 NFT 발행과 커뮤니티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구매자에겐 전문지식 없이 손쉽게 지갑을 만들어 NFT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탑포트는 간송메타버스뮤지엄과 메타버스제작사, 영실업 등 대량 콘텐츠 제작사와 kdk(김도균 서울 예대 교수) 등 국내 정상급 NFT 작가 20여 명의 작품 3000여 점을 공개했다. 탑포트는 윈도우와 맥,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크롬, 사파리, 엣지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또 웹3 지갑 서비스를 통해 개인 키를 저장하지 않으면서도 키 분실 시 복구를 지원해 사용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탑포트 내 NFT선물하기, 경매방식 거래, 크리에이터와 구매자간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플랫폼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디지털 에셋 CO 담당은 “NFT 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가 모든 데이터를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웹3 시대의 대표적인 서비스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웹3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