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장진영부부’그들사랑에바칩니다”

입력 2009-09-21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진영.  스포츠동아DB

 

팬장모씨,인터넷에‘안녕내사랑’추모곡공개“투병고통과그곁을지켜준남편이야기담아”
‘혼자 있게 해줘요/나에게는 더 이상/그댈 사랑할 힘조차 남아 있지 않아요/(중략)/너무도 소중한 나의 사랑이기에/그대 행복을 위해선 보낼 수밖에 없어’.(‘안녕 내 사랑’ 중에서)

위암으로 세상을 떠난 장진영(사진)을 그리워하는 노래가 나와 눈길을 모은다.

고 장진영의 팬이라는 장 모 씨는 최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안녕 내 사랑’이라는 제목의 추모곡을 공개했다. 또 이를 스포츠동아 등 언론사에도 보내 추모의 뜻을 표했다. 이 노래는 고 장진영과 그녀의 남편 김영균 씨의 순애보를 노랫말에 담았다.

장 씨는 20일 스포츠동아에 보낸 이메일에서 “고인의 팬으로서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하는 뜻으로 만든 작품이다”면서 “순애보적인 부군과의 사랑을 담은 곡이다. 두 분에게 바친다”고 노래에 대해 소개했다.

그가 지은 노래는 고인과 남편 김 씨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발라드. 노랫말은 1년이 넘는 시간 암세포와 힘겹게 싸우던 장진영의 아픔 그리고 그녀의 곁에서 삶과 사랑의 희망을 안겨준 김 씨의 사랑이 그대로 드러난다. 장 씨는 노래와 함께 악보, 노랫말을 공개하면서 아름다운 꽃과 비둘기의 영상 등 이미지 컷으로 만든 동영상도 함께 올려놓았다.

장 씨는 “두 분의 애절한 사랑을 하늘이 갈라놓았다고 생각하니 얼마나 마음이 아팠을까 자꾸 눈물이 난다”면서 “애처로운 사랑과 운명에 슬픔을 금치 못하며 영면하시길 빈다”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장진영은 지난 해 9월 암 발병 사실을 알게 된 뒤 1년여 동안 투병하다 1일 안타까운 삶을 마감했다. 그녀와 남편 김 씨는 7월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8월 말 혼인신고를 마쳐 아름다운 순애보로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