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옆구리 군살 딱 걸렸어!

입력 2010-04-1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누워서 양 무릎을 세우고 무릎과 무릎 사이에 볼을 끼운다. 양손에는 작은 볼을 잡는다.

2. 상체를 일으키면서 동시에 양 무릎을 안쪽으로 모으고 볼을 지그시 눌러준다. 손은 가슴 앞으로 허벅지와 평행하게 올리고 작은 볼을 꼭 쥐어준다. 이때 하복부에 힘을 주면서 복식호흡을 한다.

3. 양발을 앞으로 쭉 펴고 앉아서 손은 엉덩이 뒤에 둔다. 왼쪽 무릎을 접어 오른쪽 무릎 위에 올려놓고 호흡을 내쉬며 오른쪽으로 척추를 비틀어준다. 시선은 왼쪽을 바라본다. 반대 방향으로도 수련한다. 20초 정지 좌우 5회 반복한다.

4. 양 무릎을 세우고 앉아서 발과 엉덩이 사이에 볼을 넣는다. 숨을 내쉬면서 동시에 오른쪽으로 두 무릎을 보내며 척추를 비틀어준다. 이때 복식호흡을 하면서 발과 엉덩이 사이의 볼을 힘껏 누른다. 시선은 왼쪽을 바라본다. 반대방향으로도 수련한다. 20초 정지 좌우 5회 반복한다.

눈이 커 보이기 위해 속눈썹에 마스카라만 왕창 덧바르는 시대는 지났다. 영양제를 한 올 한 올 발라 주듯이 내 몸도 인위적인 바디성형보다는 건강과 영양을 챙기면서 다이어트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겉으로 보여지는 아름‘움만을 쫓지 말고 내면의 자아와 진정한 미를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격 급한 사람들은 무엇이든 단 시간에 해결하기를 원하는 경향이 있다. 다이어트는 물론, 출세, 내 집 마련, 사랑에 이르기까지…. 설익은 밥은 금새 수저를 놓게 되고, 뜸이 잘 들은 고슬고슬한 밥은 맛과 영양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도 예외는 아니다. 단시간에 성형이나 약물요법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하지만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부작용 없는 ‘S라인 몸매’ 다듬기에 돌입해 보는 것은 어떨까? 복식호흡과 함께 윗몸 일으키기, 허리 비틀기 동작은 당신을 굴곡미인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날씬한 개미 허리를 원하는가? 필자는 복근운동과 척추를 비틀어주는 요가동작을 추천한다.



남성들의 사랑스런 눈빛과 여성들의 따가운 시선을 동시에 경험하는 이기적인 몸매의 소유자가 될 것이다.

※ 효과
1. 평상시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허리 주변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
2. 복부 압박으로 변비를 제거하고 숙변을 해결한다.
3.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고 바디라인을 정리해준다.
4. 볼을 조이는 동작은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며 고관절 수축을 돕고 성기능 향상에 탁월하다.

※ 주의: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 상체를 무리해서 높게 들지 않도록 한다. 45도 각도 미만이 적당하다.
최경아 명지대학교지도교수|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