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콤팩트] 아드보카트, 벨기에 대표팀 감독직 사임 外

입력 2010-04-16 17:15:4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아드보카트, 벨기에 대표팀 감독직 사임

딕 아드보카트(63·네덜란드) 전 한국대표팀 감독이 벨기에대표팀 사령탑 자리를 스스로 내놨다고 AP통신 등 외신들이 16일 보도했다. 작년 10월 벨기에 감독에 오른 아드보카트는 2012유럽선수권대회까지 팀을 지휘할 예정이었다. 외신들은 그의 다음 행선지로 러시아대표팀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2010남아공월드컵을 마지막으로 호주대표팀을 떠나겠다고 발표했던 핌 베어벡(54) 감독은 8월부터 모로코 올림픽대표팀 사령탑을 맡는다.


▲ 축구심판 홍은아, 亞 첫 FA컵 여자부 결승 주심으로

여자축구 심판 홍은아(30) 씨가 아시아인 최초로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여자부 결승전 주심으로 나선다. 아스널-에버턴의 결승전은 5월 3일 노팅엄 프레스트구장에서 열린다. 비 영국인이 여자 FA컵 결승 주심을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 PFA 선정 올해의 선수 후보에, 드록바 등 4인

영국축구선수협회(PFA)가 올해의 선수 후보로 웨인 루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디디에 드록바(첼시), 카를로스 테베스(맨체스터 시티), 세스크 파브레가스(아스널) 등 4명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상자는 이달 말 발표된다.




▲ 프로축구연맹, 장애인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개최

프로축구연맹은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18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K리그 8라운드 성남-경남 전을 마친 뒤 뇌성마비 장애인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12월 중국 광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을 앞두고 뇌성마비 장애인축구 국가대표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강원 역시 같은 날 강릉 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지는 부산과의 경기에 지역 장애인 약 150명을 초청해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