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강용석 의원 성희롱 발언 파문… “아나운서라면 다 줄 수 있어야”

입력 2010-07-20 11:22:5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나라당 강용석 의원(41.마포을)이 성희롱 발언으로 누리꾼들로부터 뭇매를 맞고 있다.

20일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강 의원은 지난 16일 제2회 국회의장배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에 참석한 대학생 20여명과 저녁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아나운서를 꿈꾸는 한 여학생에게 “다 줄 생각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아나운서를 할 수 있겠느냐”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의원은 토론에 참석한 다른 학생들에게도 "심사위원들은 토론 내용을 안 듣는다. 참가자들의 얼굴을 본다. 토론할 때 패널을 구성하는 방법을 조언해주겠다. 못생긴 애 둘, 예쁜 애 하나로 이뤄진 구성이 최고다. 그래야 시선이 집중된다"고 말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신문은 강 의원이 청와대를 방문한 적이 있는 한 여학생에게 “그때 대통령이 너만 보더라. 남자는 다 똑같다. 예쁜 여자만 좋아한다”고 밝힌 뒤 “사모님(김윤옥 여사)만 없었으면 네 (휴대전화)번호도 따갔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뉴스가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은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커뮤니티와 각 포털사이트에는 강 의원을 비난하는 글이 쉴 새 없이 올라오고 있다.

누리꾼들은 “대통령에게 미안하지 않느냐”,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라니 창피하다”, “강 의원은 공개적으로 사과해야 한다”라는 글을 올리고 있다. 강 의원의 공식홈페이지에는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글들이 줄을 잇고 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은 발언의 진위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한나라당은 “성희롱 발언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출당 등 중징계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 의원은 문제가 되고 있는 성희롱 발언과 관련해 “성적 수치심을 느낄만한 말은 전혀 하지 않았다”며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임동훈 동아닷컴 기자 arod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