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 '얼쑤', 성인가요 라디오방송횟수 1위

입력 2010-09-30 11:13:5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쌍둥이 가수 윙크의 신곡 ‘얼쑤’가 지난 한 주간(9월20일~9월26일) 성인가요 부문 라디오 방송횟수 1위를 차지했다.

30일 방송횟수 실시간 집계 사이트인 에어모니터에 따르면 방송횟수 41회를 기록하며 성인가요부문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미쓰에이, 투애니원, 이루 등을 제치고 종합순위도 지난주보다 7계단 상승한 4위에 랭크 됐다.

수많은 아이돌 그룹의 인기곡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틈새 속에서 종합순위 4위를 기록한 것은 트로트 곡으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얼쑤’는 경쾌하고 발랄한 리듬에 ‘달아 달아 밝은 달아’, ‘굽이 굽이 높은 구두 신고 사뿐히’ 등 흥겨운 노랫말이 더해져 들으면 들을수록 신이 절로 난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추석연휴를 시작으로 발표 이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윙크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코리아 드라이브와도 CF재계약을 맺고 촬영을 마쳤다. ‘앞뒤가 똑 같은 번호’라는 설정과 쌍둥이 가수 윙크가 잘 맞아 떨어져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 CF에는 개그맨 이수근도 합류했으며 10월 초 지상파와 라디오는 물론 DMB로도 방송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