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원의 경주 풀어쓰기] 제4경주 ⑩대왕거미 축…②레이스왕초 선행

입력 2010-11-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4경주 ‘대왕거미’, 거리로 승부한다

능력이 완성되지 않은 2세마들의 경주라 섣부른 예측은 위험하지만, 그래도 축마로 선정하고 싶은 마필은 ⑩대왕거미이다. 출발시 사행으로 늦발을 하는 과정에서 전개가 원활하지 않아 입상에 실패했다고 판단되는 만큼 늘어난 거리라면 전개의 불리를 극복할 것으로 보인다.

선행력이 우수한 ②레이스왕초가 레이스를 주도하겠고, 직전경주에서 3착의 아쉬움을 남긴 ③시크릿파워도 설욕에 나서겠다.

추천마권 ★⑩대왕거미ㅡ②레이스왕초,③시크릿파워

제8경주 연투 기대 ‘사계절왕자’

능력이 정체된 2군 마필과 상승세를 보이는 승군마가 적절한 배합을 이룬 편성이다.

직전경주에서 선행으로 여유있게 우승한 ⑨사계절왕자가 승군전이지만 거리에 부담이 없고 편성이 약해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하겠다.



능력기수로 교체하고 감량에서 유리한 ⑩트럼벨도 기회를 놓치지 않을 우승후보. 선입력이 있는 ②남강이 빈틈을 노릴 복병 정도로 보인다.

추천마권 ★⑨사계절왕자ㅡ⑩트럼벨

제9경주 입상 찬스 맞은 ‘머니트리’

능력에 비해 경주운이 따르지 않았던 ②머니트리가 드디어 입상의 기회를 만난 것으로 보인다. 원래 순발력이 좋았던 마필로 전개가 용이하고 뚜렷한 상대마가 없는 편성이라 입상은 무난할 듯.

직전경주에서 선전한 ④그레이트밸류가 유력한 상대마로 평가되고, 능력은 있지만 슬럼프에 빠져있는 ⑦애니카퀸은 언제든 ‘한발’이 가능한 만큼 발톱을 감춘 복병마로서 조심해야겠다.

추천마권 ★②머니트리ㅡ④그레이트밸류/※⑦애니카퀸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9911 SMS 060-604-0088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