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사면 ○○○이 공짜”…IT선물 ‘덤앤덤’ 쏜다

입력 2012-02-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T기기 제조 기업들이 졸업·입학 특수를 맞아 3월까지 다양한 사은품 행사를 경쟁적으로 벌인다. 삼성전자의 ‘2012 17주년 삼성전자 아카데미’ 판촉 행사(위)와 LG전자의 ‘2012년 아카데미 페스티벌’ 행사.사진제공|삼성전자·LG전자

■ 업계, 졸업·입학선물 사은품 경쟁

삼성, 노트북 구입땐 마우스 등 공짜
LG도 마우스 스캐너·복합기 등 ‘덤’
캐논 카메라 사면 배터리 등 사은품


졸업과 입학 시즌이다.

새로운 시작으로 설레는 새내기들에게 줄 선물로 최신 IT기기가 인기다.

특히 개인용 컴퓨터(PC)와 디지털 카메라가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개인용 컴퓨터와 디지털 카메라 제조기업들도 졸업 특수를 맞아 3월까지 다양한 사은품 행사를 경쟁적으로 벌이고 있다. 신제품에 추가 사은품까지 선물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찬스다.


● PC 사면 주변기기까지 준다

새로운 시작을 더 열심히 하라는 뜻에서 PC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 PC제조기업들은 최첨단 기능의 PC를 사면 다양한 주변기기를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3월 30일까지 ‘2012 17주년 삼성전자 아카데미’ 판촉 행사를 펼친다. 노트북을 구입하면 유·무선 마우스와 USB 메모리 16GB, 노트북 가방 등을 제공한다. 슬레이트 PC는 전용 파우치와 무선마우스를 준다.

데스크톱은 스피커와 헤드폰을 제공한다. 스마트 모니터 또는 올인원 PC를 구입하면 리바이스 청바지 교환권을 준다.

LG전자도 3월 말까지 ‘2012년 아카데미 페스티벌’ 행사를 한다.

‘엑스노트 A530·A540 시리즈’등 3D 노트북을 구입하면 마우스 스캐너를 제공한다. 데스크톱 PC ‘엑스피온 A60·S60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스피커와 8GB USB를, 일체형 PC 고객에게는 프린터 복합기를 준다.

한국 HP도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마우스와 백팩, 이어폰 등을 주는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3월 18일까지 진행한다.


● 새 추억 담을 디카도 인기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카메라도 새로운 시작을 앞 둔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3월 15일까지 디지털 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와 콤팩트 카메라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캐논 WIN WIN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대상 DSLR 카메라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아이폰을 연결해 충전을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다이아소닉 LED 데스크 스탠드’와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청소기’, 캐논 정품 배터리 등 3가지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콤팩트 카메라 구매 고객도 브리츠의 포터블 스피커인 ‘사운드 바’와 캐논 정품 배터리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3월 14일까지 카메라 및 렌즈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새출발 선물 득템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행사 대상 제품인 PEN 3종 가운데 하나를 구매하면 브라운 컬러의 고급 가죽으로 제작된 ‘쿠퍼백’ 또는 ‘펠틱스 백팩’을 준다. PEN E-P3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 패션스킨’을 추가로 준다. 렌즈 및 콤팩트 카메라 구매 고객에게는 ‘로지텍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또는 ‘정품 배터리’를 제공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월 29일까지 카메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리바이스 정품 청바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소니코리아와 삼성전자 등도 카메라 제품을 대상으로 한 졸업 및 입학 이벤트를 벌인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