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용감한 녀석들’ 음원 공개 ‘기다려∼’

입력 2012-03-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발매 요청 받고 긍정 검토 중”

‘용감한 녀석들’의 음원을 기다려! 기다려∼ 기다려∼.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요즘 인기가 가장 급상승하고 있는 코너 ‘용감한 녀석들(사진)’의 음원 공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용감한 녀석들’은 개그맨 정태호, 박성광, 신보라, 양선일이 출연하는 코너로 힙합 비트에 코믹한 가사를 더한 음악 개그다. 첫 방송 때 부른 ‘기다려’를 비롯해 ‘기억해’ ‘포기해’ ‘준비해’ 등의 노래를 불러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고 초반부터 음원 공개 요청이 쇄도했다.

‘개그콘서트’의 한 관계자는 “회를 거듭할수록 반응이 좋아 몇 곳에서 음원 발매 요청을 받고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다”고 밝혔다.

11일 방송에서는 신보라가 “다이나믹 듀오, 리쌍, 용감한 형제한테 음반제의 받았다. 나한테만. 박성광, 정태호 빼고”라고 음반 제의 사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용감한 녀석들’에 등장하는 노래들은 해외 힙합사이트에서 힙합 마니아들끼리 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음원을 사용했다. 관계자는 “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음원이지만 상업적으로 사용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절차를 알아보고 있다. 새로운 버전의 곡들도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