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경주 풀어쓰기] 5경주 ⑨카이제린, 타고난 스피드로 독주쇼

입력 2012-09-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5경주 1200M 국내산 4군 인기마 접전구도

데뷔전에서는 늦은 출발로 자리를 잡지 못했으나 이전 경주에서 발군의 스피드로 능력을 보여준 ⑨카이제린을 먼저 꼽을 수 있다. 이번에 경주거리가 늘었지만 단독 선행이 가능해 상승세 이을 것으로 보여 안정적인 축마라 하겠다. 후착 가능마로는 ⑭정상정복 ⑫커플 ②푸른에너지가 눈에 띈다. 그중 뚝심 좋은 ⑫커플이 경주거리가 줄어 유리하고, 게이트는 불리하나 선입력에 지구력 갖춘 ⑭정상정복이 만만치 않을 우력마다. 이 두 마필이 후착 한 자리를 놓고 경쟁을 하겠고, 요즘 걸음의 변화를 보인 ②푸른에너지가 이변 노릴 듯.


추천마권: ⑨카이제린 - ⑫커플 ⑭정상정복 ②푸른에너지


제9경주 1200M 국내산 2군 핸디캡으로 치러질 인기마 혼전

이번 경주는 경주거리가 짧다 경주거리가 짧다는 건 능력을 떠나 전개 변수에 따라 의외의 마필이 선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다. 따라서 조심스럽게 접근할 것을 당부해 본다. 우선 ②행복전선이 순발력에 근성 갖춰 상승세 이을 것으로 보인다. 만만치 않은 마필이 여러 두 있어 쉽지 않은 경주가 되겠지만 복승식 축마로는 안정적이라 하겠다. 내사로 아쉬움 있었던 ⑧신천공주가 경주거리를 줄여 재도전에 나섰다. 게이트는 불리하나 다시 한번 선행 강공 나설 ⑭인터걸스와 스피드 지닌 ⑨베스트스피드가 도전권 세력이다. 걸음 변화 보인 ⑪바람의힘도 이변을 기대할 수 있는 마필이다.


추천마권: ②행복전선 - ⑧신천공주 ⑭인터걸스 ⑨베스트스피드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