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28일 서울 도봉산에서 개최되는 ‘2012 박영석 추모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의 참가자를 23일까지 모집한다.
이 대회는 장애인, 노스페이스 고객, 일반 참가자가 산행을 통해 꿈과 희망, 도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스페이스 주최, (사)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며 2006년에 시작해 올해 8회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등반대회는 2011년 10월 안나푸르나 남벽 신루트 개척 도중 불의의 사고로 실종된 고 박영석 대장의 1주기 추모 행사를 겸해 더욱 의미가 깊다.
고 박영석 대장은 세계 최단기간 히말라야 14좌를 등정하고 세계 최초 ‘산악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국내 대표 산악인으로, 매년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이끌며 나눔문화 전파와 도전정신 실천에 앞장섰다.
참가 신청은 23일까지 노스페이스 홈페이지나 전국 노스페이스 대리점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00명으로 참가비 일부는 청소년 소외계층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노스페이스 티셔츠, 모자, 스카프 등 기념품과 산행에 필요한 간식을 지급한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매년 장애 어린이들과 함께 산을 오르던 고 박영석 대장의 나눔과 도전 정신을 이어받아 이번 1주기 추모 등반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비록 박영석 대장은 우리 곁에 없지만, 그가 남기고 간 업적을 기억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