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퍼센트, 인기가요로 ‘나 같은 놈’ 활동 마무리 ‘눈도장 쾅!’

입력 2012-12-24 11:19:2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인조 그룹 백퍼센트가 ‘나 같은 놈’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백퍼센트는 23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감성발라드 ‘나 같은 놈’을 열창하며 출중한 보컬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날 멤버들은 블랙과 레드 계열의 옷을 매치했다. 무대는 아기자기한 조명으로 꾸며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멤버 종환이 연주하는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과 록현 혁진 상훈 민우의 애절하면서 호소력 짙은 보이스 그리고 개성 강한 찬용 창범의 랩이 조화를 이룬 ‘나 같은 놈’은 추운 겨울,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며 음악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9월 첫 번째 싱글 [WE, 100%]의 타이틀곡 ‘나쁜놈’으로 데뷔한 백퍼센트는 ‘비트박스춤’ ‘미로춤’ 등 절도 있는 각군무와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가요계 ‘실력돌’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어 최근 공개한 디지털 싱글에서는 댄스곡이 아닌 발라드를 선보여 반전매력을 선사하며,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펼쳤다.

특히 ‘나쁜놈’에 이은 놈시리즈, ‘나 같은 놈’을 발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그동안 ‘CD삼킨 아이돌’ ‘라이브돌’ ‘활력돌’ ‘남친돌’ ‘완전체’ ‘완성돌’ 등 수많은 수식어를 만들어낸 백퍼센트는 2012년 하반기 가요계 ‘실력돌’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SBS ‘인기가요’ 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