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는 씨스타19의 ‘있다 없으니까’가 2월 1주차(2월 4일~2월 10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씨스타에 이어 서인국이 신곡 ‘너 땜에 못살아’가 2위에 안착했다.
허각은 첫 정규앨범 ‘리틀 자이언트’로 음원 차트를 도배하며 음원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타이틀곡 ‘1440’, 에이핑크 정은지와 듀엣곡 ‘헤어질걸 알기에’, ‘사랑하고 싶어서’가 나란히 3,4,5위를 기록했다. 또 수록곡 ‘술 한잔하면’(9위), ‘모노드라마’(15위)’도 순위에 올려놨다.
4년의 오래 기다림을 깨고 돌아온 라디는 ‘오랜만이죠’로 7위를 차지했다. 십센치(10cm)의 두 번째 EP ‘Nothing Without You’는 11위, ‘모닝콜’은 20위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 일렉트로닉 팝의 자존심 클래지콰이의 ‘러브 레시피’가 13위에 안착했다. ‘러브 레시피’는 달콤한 사랑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레시피 같은 곡으로 사랑스러운 설렘을 전해준다.
한편, 긴 공백을 깨고 최근 가요계에 컴백한 베이지의 ‘Again’이 17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씨스타19의 ‘있다 없으니까’ 가 2주 연속 정상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가운데 허각의 정규앨범에 수록된 ‘1440’ ‘헤어질걸 알기에’ 등 여러 곡들이 순위에 오르며 동반인기를 얻고 있다” 고 전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